고려대학교 보건과학대학이 2023년 8월 22일(화) 오전 11시 대강당 김양현홀에서 보건정책관리학부 이현실 교수의 정년퇴임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개회사를 시작으로 △내빈소개 △이현실 교수 퇴임사△박재용 보건과학대학장 축사△임국환 명예교수 축사 △공로패 전달 △꽃다발 증정△기념촬영의 순으로 이어졌다.



이현실 교수는 1984년 고려대학교 병설보건대학 보건행정과에서부터 시작하여 1994년에 보건과학대학 보건정책관리학부 교수로 총 34년 9개월 동안 고려대학교에 근무하면서, 학생교육과 연구에 몰두하며 보건과학대학 이사위원과 보건정책관리학부 학부장 등을 역임하며 학교 발전을 위해 봉사하였다. 대학원에서는 20여명의 석박사를 배출하였으며 뛰어난 교육역량으로 수차례 우수강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보건과학대학 산하 보건과학연구소에 국내 최초의 EHR(Electronic Health Record)교육센터를 구축하여 교육 및 연구자료를 생성하였고 보건의료정보 관련 학술논문과 저서를 다수 발표하였다. 또한, 국시원의 보건의료정보관리사 국가면허시험 출제위원과 주요 보건기관의 보건분야 제안서 평가위원으로 활동하였고 대한보건의료정보관리사협회 상임이사와 편집위원을 역임하는 등 학술적 활동을 펼쳐왔으며, 한국난임가족연합회 상임이사, 행정안전부의 공익사업선정위원 등 폭넓은 사회활동에도 참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