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려대학교 보건과학대학(홍성회 학장)은 2월 27일 (월) 오후 3시 30분부터 하나과학관 지하 1층 학생자치 및 활동공간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홍성회 학장, 성준경 교학부학장, 신민정 연구부학장, 염정열 바이오의공학부 학부장, 박재용 바이오시스템의과학부 학부장, 이원호 보건환경융합과학부 학부장, 정혜주 보건정책관리학부 학부장, 김소연 보건과학대학학생회 비상대책위원장, 그리고 김범수 바이오시스템의과학부 학생회장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보과대 학생자치 및 활동공간은 학부생들의 소속감 증대와 대학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구축된 학부별 자치공간(118평, 각 학부 학생회실과 학생활동공간)으로, 학생들의 토론과 학습 및 휴게가 가능한 종합 활동공간이다. 

 

□ 홍성회 보건과학대학장은 “보과대 학생들이 그간 지속적으로 필요로 했던 학생자치 공간이 마련되어 너무 기쁘다.”며 “앞으로 대학 울타리 안에서 우리 학생들 스스로 미래를 설계하고 개척하는데 함께 할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보건과학대학 학생 대표로 참석한 김소연 보건과학대학 비상대책위원장은 “이 공간을 마련하는데 힘써주신 교수님들과 행정실 직원 선생님들께 너무 감사드리고, 학생들이 염원해왔던 이 공간을 잘 활용하도록 하겠다” 고 답하였다.


□ 앞서 보건과학대학은 지하 1층에 라운지를 조성하였고, 금번 학생자치 및 활동공간은 창의적인 아이디어 생산 공간이 되고, 학우들간 서로를 공감해주는 소통의 장소로 활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