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다섯번째인 2015 KU HT· BT Research Festival이 'Convergency for Future Health Technology'라는 슬로건으로 11월 3일(화) 의과대학 본관 2층 유광사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고려대학교에서는 보건과학대학 및 의과대학, 생명과학대학, 이과대학, 공과대학, 간호대학 총 6개의 단과대학이 참가하였고, 각 단과대학의 많은 교수들이 함께 모여 BT와 HT 분야의 소통과 네트워킹의 장이 되었습니다.


금년은 KU-MAGIC 4가지 테마로 바이러스 및 감염병, 미래형 의료기기, 맞춤형 의료, 스마트 에이징 Session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이중, [스마트에이징] 세션에서 ‘새로운 센서시스템에 의한 분비계장애물질 환경호르몬 통합관리 시스템’ 주제로 보건환경융합과학부 손종렬교수가 발표를 하였고, [미래형 의료기기] 세션에서는 바이오시스템의과학부 서형주교수가 좌장을 맡고, ‘Optical Imaging for Medicine’ 주제로 바이오의공학부 김법민교수가 발표 하였습니다.


포스터는 BT와 HT 전분야 및 일부 실험실, 기기장비 등 교내 연구 인프라 소개를 포함하여 총173개가 게시되었습니다.

보건과학대학은 총 44개의 포스터를 게시하고, 이중 우수포스터로 선정된 6개 포스터를 시상하였습니다.


*수상자:

의생명융합과학과 조현아

보건과학과 유동철, 전진훈

바이오융합공학과 신현구

바이오의공학부 양태석

보건환경융합과학부 장영일 (총 6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