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기초교육원(원장 장동천)은 오는 1113()부터 17()까지 한 주간을 “2017학년도 교양축제주간으로 정하고 시행에 들어간다.

 

교양축제는 2013년부터 시작한 <Discover KU> 프로그램에서 확장한 개념이다. <Discover KU>는 열린 교육프로그램의 하나로, 대학 내 강의를 청소년 및 일반인에게 공개함으로써 인문학과 교양교육의 대중적 확산에 기여해오고 있다.

 

2015년부터는 학생들이 직접 순수 문학의 낭송과 음악 연주를 진행하는 <시선가>와 직접 촬영한 사진을 통해 서로 감정과 느낌을 공유할 수 있는 <사진전> 프로그램이 추가되면서 교양축제로 확대 운영되고 있다.

 

올해에는 갈등의 시대, 평화와 상생의 주제로 진행되는 2017교양축제는 특히 <Discover KU>를 통해 인문학·사회과학은 물론 자연과학까지 아우르는 총 18개의 수업과 특강을 외부에 공개하는데, 이 기간 동안 야간에는 윤사순(철학과), 김인환(국문과), 성만영(전기전자공학부) 명예교수의 석학특강이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http://tinyurl.com/2017dku 에서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려대학교 기초교육원 홈페이지(http://ge.korea.ac.kr)를 방문하거나 

전화(02-3290-1591~3)로 문의할 수 있다.